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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입신고 인터넷으로 신청 방법! 이거만 읽고 집에서 편하게!

0정보꾸러미0 2023. 12. 13.

전입신고는 주민등록법에 따라 새로운 주소지로 이사한 경우 14일 이내 반드시 신고를 해야한다고 하는데, 은근히 귀찮은 일입니다..

오늘은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전입신고를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전입신고 인터넷 신청방법

전입신고 인터넷으로 신청은 정부24 홈페이지에서 할수 있습니다. 그럼  먼저 정부24에 접속해야겠죠? 아래 링크를 남겨드릴테니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홈페이지로 이동하실수 있습니다.

신청은 온라인으로 하는 경우는 본인만 작성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것 같습니다.

본인인증 및 신청서 작성

본인인증은 간편인증으로 간단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다들 카카오톡 아이디 가지고 계시다면 카카오톡으로 바로 인증 받으실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편하신 방법이 있다면 해당 방법으로 본인인증을 완료해주세요! 본인인증을 완료하면 전입신고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신청서에는 전입자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전입일자, 전입전 주소, 전입후 주소, 연락처 등의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신청서를 작성할 때는 주의사항을 잘 읽고, 오류가 없는지 확인해주시고 나면 끝!

전입신고 인터넷 신청시 필요서류

마지막으로 전입신고 하실때 필요한 서류들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신고 전에 미리 준비해두면 신고할때 더 편하겠죠??

민원인이 제출해야 하는 서류

  • 본인이 신청하는 경우
    - 신분증 제시 (주민등록증, 청소년증, 운전면허증, 국가유공자증, 장애인등록증 (주민등록번호가 포함된 경우만 가능함), 여권
  • 대리인이 신청하는 경우
    - 대리인의 신분증 제시
    - 위임장 (주민등록법 시행령 별지 제15호 2서식) 제출
    - 위임인의 신분증 제시
    - 신청 자격 증명 자료

이상으로 전입신고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하는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귀찮은 일은 이제 집에서 편하게 !! 앞으로도 편리한 서비스들이 더 많이 나오길 희망하면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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