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키스마크 없애는법, 5가지 방법으로 키스마크 최대한 빠르게 없애기!

0정보꾸러미0 2023. 11. 15.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끔 생길수도 있는 당황스러운 상황에 대한 내용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바로 키스마크 없애는법입니다!

키스마크는 혈관에 피가 많이 모이거나, 터질때 만들어지는 상처입니다. 입으로 빨아들여서 생기는 멍자국이기때문에 여러가지 색으로 나타날수도 있다고 하는데, 바로 키스마크 없애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썸네일

키스마크란?

 

키스마크 없애는법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키스마크가 무엇인지 먼저 알아봐야 할것 같은데요, 키스마크는 피부를 강하고 강하게 빨아들일때 피가 뭉치고 덩어리지는 응혈 현상이 생겨서 발생합니다. 상대가 빈혈이 있다거나, 멍이 오래가는 타입이라면 키스마크를 만드는건 좋지 않다고 합니다.

 

자연적으로 발생한 상처가 아니기 때문에, 개개인의 회복 능력에 따라 회복의 시간차이는 있겠지만, 보통 몇일에서 길게는 2주 정도까지 남아있을수 있다고 합니다. 키스마크는 커플들끼리 사랑의 흔적으로 남길 수 있지만, 얼굴이나 목처럼 사람들에게 많이 보여지는 곳에 남긴다면 당황스럽겠죠? 이 경우에 사용할수 있는 키스마크 없애는 법을 이어서 알아보겠습니다.

 

키스마크 없애는법

1. 피부색과 비슷한 밴드나 파스로 가리기

키스마크는 바로 사라지긴 어렵기 때문에, 가려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추가적으로 밴드나 파스를 사용하면, 곤란한 상황에서 벗어나기도 좋은 핑계거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깨가 다쳤다, 얼굴에 상처가 났다등으로 곤란한 상황을 벗어나기에도 좋은 방법으로 가장 먼저 추천드립니다.

 

2. 소고기 붙히기

소고기에는 헤파린 나트륨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성분은 멍을 빨리 없애는데 효과적인 성분이라고 합니다. 왜 이런 방법을 사용하냐고 하지만, 운동선수들은 자주 사용한다고 하네요? 저도 조사하다가 생각하지도 못한 방법이라 조금은 당황했습니다. 차가운 소고기를 얇게 썰어서 붙혀주면 된다고 하는데, 상처가 났을 경우에는 감염되거나 상처가 덧날수 잇기 때문에 조심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소고기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저는 사용 못할 방법인것 같네요 ㅠㅠ!

 

비비크림

3. 비비크림이나 컨실러 사용하기

컨실러는 어릴때 제가 점을 가리는데 사용해보고 위력에 놀랐던 기억이 있습니다. 추가로 요즘은 남성분들도 그루밍족이 많아지면서 사용하기 더 좋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비비크림이나 컨실러를 사용해서 꾸민척! 하면서 가리는 방법도 있으니, 손재주가 좋으신 분들은 사용해보시면 좋을것 같네요!

4. 비타민 섭취하기

비타민 K와 C는 키스마크를 없애는데 아주 좋다고 합니다. 저도 비타민이 K까지 있다는걸 이번에 알게됐는데, 비타민은 키스마크와 별개로도 섭취를 하면 좋으니, 꽤나 좋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비타민 K는 남자기준 75mg, 여자기준 65mg이 일일 권장량이고, 비타민 C는 하루 200mg이상 섭취해주면 좋다고 하네요!

5. 온찜질, 냉찜질 반복하기

키스마크 없애는법중에서는 이 방법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하는데, 혈관이 확장된다고 하는데, 냉찜질을 해줘서 혈관을 축소시키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2일 정도 얼음팩을 수건에 감싸서 찜질해주면 금방 상태가 좋아진다고 합니다. 이후에는 온찜질을 해주어서 뭉친 피를 흘려주면  혈액순환이 좋아져 금방 없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목 마사지

5. 마사지 하기

위에서 사용한 방법이랑 원리는 같은 방법인데, 혈액순환 잘 되게 도와줘서 키스마크를 빨리 없애는법입니다. 보통은 계란을 사용해서 굴려주면서 마사지를 한다고 합니다. 당연히! 꼭 계란이 아니어도 괜찮습니다. 골프공이나 탁구공이나, 뭐든 가볍게 사용할 수 잇는 것이라면 문제 없이 사용해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신다면 방에서 한번 찾아볼까요?

 


이상으로 키스마크 없애는법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이 글을 읽는 분들은 꼭 위에 방법중 맞는 방법을 선택하셔서, 곤란한 상황이 생기기전에 최대한 빠르게 키스마크를 없애시길 바라면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